코드스테이츠, ‘깃허브 캠퍼스 프로그램’ 공식 파트너 기관 등록

뉴스룸

코드스테이츠, ‘깃허브 캠퍼스 프로그램’ 공식 파트너 기관 등록

2022년 08월 02일

커리어 부트캠프 수강생들의 효과적인 학습을 위한 개발툴 패키지 Github Student Developer Pack 무상 지원

(매일경제=2022/08/02/화)

IT 인재양성 스타트업 코드스테이츠(대표 김인기)가 ‘깃허브(GitHub) 캠퍼스 프로그램’ 파트너 기관으로 공식 등록됐다고 2일 밝혔다.

‘깃허브 캠퍼스 프로그램(GitHub Campus Program)’은 마이크로소프트 산하 오픈소스 공유 플랫폼 깃허브의 종합적인 활용을 지원하는 파트너십 프로그램이다. 정식 파트너 기관 등록 시 개발툴 패키지, 임직원 깃허브 활용 교육, 기술 커뮤니티 성장 지원 등 다양한 솔루션들이 제공된다. 파트너 자격은 학위 또는 수료증을 수여하는 교육 중심 기관에 한하여 심사를 거쳐 획득 가능하다.

코드스테이츠는 국내에서 여덟 번째로 깃허브 캠퍼스 프로그램의 파트너 기관으로 합류했다. 코드스테이츠는 부트캠프 참여자들의 효과적인 학습을 지원하고, 확장되는 수강생 규모에 상응하는 차별화된 교육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깃허브 캠퍼스 프로그램 파트너 등록 절차를 추진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 파트너 기관 등록을 통해 코드스테이츠는 수강생들에게 ‘깃허브 프로 플랜(Github Pro Plan)’을 지원하는 것은 물론, 부트캠프 수강 인증 시 깃허브 내 개발 관련 유료 서비스들을 일정 기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도록 ‘깃허브 학생 개발자 팩(Github Student Developer Pack)’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또한 코드스테이츠 내부 임직원들은 향상된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깃허브 엔터프라이즈 플랜을 활용할 수 있다.

코드스테이츠는 현재 프론트엔드 및 백엔드 개발자 양성을 위한 SW엔지니어링 부트캠프를 비롯해, 프로덕트매니지먼트(PM), 그로스마케팅(GM), 인공지능(AI), 블록체인, 데브옵스(DevOps) 등 IT 커리어 전환을 위한 다양한 교육 코스를 운영하고 있다. 2022년 상반기 기준 코드스테이츠 자체 부트캠프를 통해 교육을 수강중인 참여자들은 지난해 동기 대비 65% 이상 늘어난 6180명으로, 전체 수강생 규모는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깃허브(GitHub)는 분산 버전 컨트롤 소프트웨어 깃(Git)을 기반으로 소스 코드를 호스팅 하고, 협업 지원 기능들을 지원하는 소스 코드 호스팅 서비스다. 개발자가 오픈소스 프로그래밍 프로젝트를 관리, 유지, 협업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온라인 협업 커뮤니티를 활성화하는 다양한 기능들도 함께 제공한다. 현재 세계 각지의 여러 개발자들은 깃허브 라이브러리를 통해 새로운 소스 코드를 공유하고 있다. 코드스테이츠 김인기 대표는 “전 산업군에 걸친 IT 인재 수요 증가에 따라 자사 부트캠프 수강생 규모가 빠른 속도로 확대되고 있는 상황에서 보다 향상된 교육 환경을 확보해야 할 필요가 있었다”며, “앞으로도 코드스테이츠는 교육 참여자들이 아무런 제약 없이 학습에만 전념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교육 여건을 개선해 나가며 개인의 잠재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코드스테이츠는 최근 서울핀테크랩과 스타트업 생태계 활성화를 지원하기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 양사는 서울핀테크랩 입주기업 성장 촉진을 위해 마케팅 인턴십 프로그램 제공, 재직자 대상 디지털전환(DX) 기업교육 전개, 교육 커리큘럼 다각화 기반 신규 지원 프로그램 개발, 우수 인재 채용 연계 지원 등 다양한 영역에서 적극 협력하기로 합의했다.

목록 보기

추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