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드스테이츠 브랜드 캠페인 스토리ㅣ세 번째, 코딩만큼은 끈끈하게

코드스테이츠 스토리

코드스테이츠 브랜드 캠페인 스토리ㅣ세 번째, 코딩만큼은 끈끈하게

2023년 01월 18일

이번 코드스테이츠 브랜드 캠페인에는 코딩만큼은 코드스테이츠인 이유 3가지를 담았어요.

첫 번째는 자기주도형 교육, 두 번째는 실전 중심 커리큘럼인데요. 코드스테이츠 세 번째는 바로 졸업 후에도 이어지는 커리어 코칭과 커뮤니티 활동입니다. 평생 의지할 코치와 동료를 만날 수 있는 코드스테이츠, 세 번째 캠페인 영상을 함께 확인해볼까요?

코드스테이츠 브랜드 캠페인 영상 <코딩만큼은 끈끈하게> 편

시장은 계속 바뀌고
언어도 계속 진화하니까

하루가 다르게 빠른 속도로 변화하여 자칫하면 도태되기 쉬운 IT 업계, 기술적 성장을 위해 커리어 관리는 계속 필요합니다. 더 매력적인 기회를 찾기 위해서일 수도 있고요. 코드스테이츠는 부트캠프 과정이 끝난 후에도 수료생을 위한 관리를 끈끈하게 이어가고 있어요.

취업 후에도 코드스테이츠는
평생 관리, 평생 동료

코드스테이츠는 수강생이 IT 업계에 첫 발을 무사히 딛고 빠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맞춤 커리어 코칭을 제공하고 졸업생 커뮤니티를 운영하고 있어요.

1. 이력서부터 면접 준비까지, 1:1 커리어 코칭

코드스테이츠 개발 부트캠프는 개발자 커리어를 처음 시작하는 분들을 위해 전문 커리어 코칭을 제공합니다. 채용 시장과 채용 공고를 분석하여 신입 개발자의 이력서 작성부터 면접 준비, 구직 전략 학습까지 도와드리고 있죠. 어떤 기업에 지원하고, 어떤 부분을 더 노력해야 할지 함께 살펴보기도 하고 이직 준비를 할 때 코칭을 드리기도 해요.

코드스테이츠 개발 부트캠프 커리어 코치 김세원님 인터뷰 영상

2. 졸업생 커뮤니티, 코드아일랜드

코드아일랜드는 코드스테이츠 부트캠프를 수료했다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IT 커리어 커뮤니티입니다. 매일 파도가 몰아치는 IT 업계에서 표류하지 않도록 서로 돕고 함께 자라는 섬이죠.

네트워킹, 북클럽 같은 가벼운 활동부터 기술 스터디, 사이드 프로젝트까지 성장을 위해 필요한 다양한 활동에 참여할 수 있어요. 내가 일하는 조직 밖의 동료를 만들 수 있다는 것도 장점이에요. 코드스테이츠 졸업이라는 공통점이 있는 프론트엔드 개발자부터 백엔드 개발자, 블록체인 개발자, 데이터 사이언티스트, 프로덕트 매니저, 그로스 마케터 등 다양한 직무와 어울리며 IT 업계 종사자로서의 즐거움과 어려움을 서로 나누고 의지할 수 있답니다.

코드아일랜드 타운
코드아일랜드에 있는 4개의 타운 (디깅타운, 러닝타운, 소셜타운, 버닝타운)

실제 졸업생에게 듣는 🎓
끈끈한 코드스테이츠 커뮤니티

코드스테이츠 부트캠프 수료 후 같은 기수 동기들과 여전히 연락을 이어가고 있다는 졸업생분들이 많습니다. 더 적극적으로는 코드아일랜드 디스코드에 입국해 커리어 관련된 이야기를 나누기도 하고요.

“개발은 절대 혼자 할 수 없기 때문에
좋은 동료가 있다는 게 큰 힘이 돼요.”

무엇보다 좋은 동료를 얻은 것이 큰 성과 같습니다. 코드스테이츠에서 함께 공부했던 동기들과 현재까지도 꾸준히 만나고 있어요. 개발은 절대 혼자 할 수 없기 때문에, 각자 어떤 어려움이 있는지 이야기 나눌 수 있는 친구들이 있다는 게 정말 큰 힘이 됩니다.

코드스테이츠 프론트엔드 개발 부트캠프 10기 수료생 박준홍님

“커뮤니티 활동을 통해
트렌드를 빠르게 캐치할 수 있어요.”

전에 블록체인 부트캠프 특강을 오셨던 연사분도 블록체인 업계에서 일하려면 커뮤니티 활동을 통해 정보를 얻는 게 중요하다, 업계가 워낙 빠르게 변하다 보니 혼자서는 기술 발전을 따라가기 힘들다고 말씀해주셨는데 저도 많이 공감하는 부분이에요.

기술적으로 이야기를 주고받을 수 있는 사람들과 만나서 자기 생각이나 정보를 공유하고 트렌드를 빠르게 캐치하는 게 정말 중요한 것 같아요.

코드스테이츠 블록체인 부트캠프 1기 수료생 이민석님

“IT 업계 인맥이 없어서 고민이었는데
졸업생 커뮤니티가 있어 다행이에요.”

커뮤니티만큼은 코드스테이츠! 저는 비전공자로 IT업계 인맥이 너무 없어서 고민이었는데 커뮤니티 활동을 통해 새로운 인맥을 알아가는 것도 굉장히 유익합니다.

코드스테이츠 AI 부트캠프 7기 수료생 윤서윤님


나의 잠재력을 푸는 코드 🔓
코드스테이츠

연극 배우부터 요리사, 디자이너까지. 다양한 배경을 가진 수료생이 코드스테이츠를 통해 코딩 교육을 받고 성공적으로 커리어를 전환했어요. 현재 네이버, 링크드인, 모두사인, 트레바리, 다노, 뤼이드, 핀다 등 코드스테이츠 출신의 개발자가 일하고 있는 기업도 500여개로 다양하고요.

인생 2막, 개발자로 커리어 전환을 꿈꾸고 있나요?
전공하지 않은 분야, 경험하지 못한 커리어에 도전하고 싶나요?

코드스테이츠는 여러분이 잠재력을 끌어내고 발휘할 수 있도록 현장에 필요한 교육을 만들고 있어요. 나의 잠재력을 펼칠 기회를 찾는다면 지금 코드스테이츠의 문을 두드려주세요!

글&편집 조주연 Content Manager


코드스테이츠 브랜드 캠페인
이야기가 더 궁금하다면?
💜

목록 보기

추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