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드스테이츠, 신규 프리미엄 과정 ‘CollegeX’ 공식 출범

뉴스룸

코드스테이츠, 신규 프리미엄 과정 ‘CollegeX’ 공식 출범

2023년 12월 15일

  • 코드스테이츠, 새 패러다임 제시하는 프리미엄 교육 과정 선봬.. 전담 에이전트 몰입형 관리 제공
  • 전문 학회 협력은 물론. 대기업 재직자 심층 인터뷰와 설문 데이터에 기초해 고급 커리큘럼 개발 
  • IT 일반 부트캠프 과정은 전면적인 리뉴얼 추진.. 확장된 교육 서비스 제공하기 위해 다각도 개편

IT 인재양성 스타트업 코드스테이츠가 대대적인 교육 프로그램 확장 및 다각화로 디지털 교육 업계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한다.

코드스테이츠는 신규 프리미엄 과정를 출범하는 동시, 기존 교육과정의 리뉴얼 런칭을 전개한다고 15일 밝혔다. 교육 프로그램 다변화에 맞춰 각 과정별 사전모집도 실시한다.

이번에 선보이는 ‘CollegeX’는 코드스테이츠의 새로운 프리미엄 교육 브랜드로, 전담 에이전트의 몰입형 학습 관리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집중적인 교육 경험을 제공한다. 코드스테이츠는 전문 학회 및 기관과 협력은 물론, 대기업 재직자 대상 심층 인터뷰와 설문 데이터에 기초해 실무 중심의 커리큘럼을 개발했다. 참여자들은 약 6개월간 대학원 과정 수준의 교육을 이수, 실무 맞춤형 스킬을 습득하게 된다. 과정은 인공지능(AI) 전문가 및 금융권 데이터 분석가 양성 프로그램으로 구분돼 운영된다.

고급 과정을 위한 자체 장학 제도가 운영되는 점도 주목된다. 코드스테이츠는 프리미엄 과정에 지원한 여성, 저소득층, 고등학교 졸업자 및 대학 중퇴자를 선발해 장학 기회를 제공한다.

IT 일반 부트캠프 과정는 전면 리뉴얼됐다. 코드스테이츠는 ‘프로덕트매니지먼트(PM)’, ‘데브옵스(DevOps)/클라우드’, ‘IOS 앱 개발’, ‘마케팅’ 등 기존 과정을 전부  새롭게 출시했다. 교육과정 개편은 확장된 교육 서비스 제공에 초점을 두고 추진됐으며, 채용 가능성을 높이는 몰입형 커리큘럼 적용 등 다양한 영역의 개선이 이뤄졌다.

참가자들을 위한 특별 이벤트도 진행된다. 코드스테이츠는 프리미엄 과정 및  IT 일반 부트캠프 사전예약 접수를 완료한 펠로우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졸업 후 1년 이내 취업하지 못하면 교육비가 전액 환불되며, 구직 성공 시에는 장학금이 지급된다. 사전모집은 오는 1월 7일까지 진행되며, 선착순 조기 마감될 수 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코드스테이츠 김인기 대표는 “고급형 과정 개발과 기존 부트캠프 라인업 업그레이드가 함께 추진된 만큼, 보다 많은 참여자들에게 차별화된 학습 경험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실무 중심의 전문지식과 핵심기술 습득을 지원하며 IT 교육 업계 혁신을 이끌 교육 콘텐츠 개발 및 고도화를 지속하겠다”고 전했다.

목록 보기

추천글